김성영 어드밴스 레이아웃 온라인 클레스 수강생 Reel


A collection of students' works from my online Layout class I recently finished

어드밴스 레이아웃 1기 수강생들의 작품중 일부 모아보았습니다.

수업 전 제가 제공한 에셋은 다음 2가지 입니다.

1. 3가지 다른 스크립트 - 아이언 자이언트, TellTale Games Test(공개되어 있는 것),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 중 일부
2. 간단한 배경 에셋과 대사를 포함한 사운드 파일.


렉쳐, 크리틱, 데모, 영화 읽기를 포함한 수업 진행 과정을 대략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2주: 스크립트 분석및 스토리보드.
3-4주: 타이밍과 샷 조합을 러프하게 보기 위해 사운드를 포함한 스토리 릴로 만들기. 이때 샷 빌드에 필요한 디테일한 에셋과 간단한 리깅을 같이 준비해가야합니다.
5-6주: 로케이션 스카웃. 실제 3D 공간에서 샷별로 스틸컷으로 찍어가면 공간을 파악해가며 큰 카메라 위치나 랜즈값도 계획해갑니다.
7-10주: 샷 빌드. 스토리 전달을 위한 최적의 샷 조합, 카메라 움직임, 샷 별 타이밍, 적절한 블락킹 등을 만들어가며 샷을 빌드합니다. 이때 에디팅을 항상 같이 해가야합니다.
11주: 카메라 폴리싱. 자연스러운 샷의 연결이나 스토리상 적절한 에너지를 가진 카메라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다듬어 갑니다.

크리틱 인원에 대한 걱정때문에 첫달의 인원을 40명으로 제한해 시작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관심분야가 아닐 거라 생각했던 레이아웃/ 프리비즈 수업에 40명-> 36명 -> 33명으로 약 3달 동안 많은 분들이 포기하지 않고 수강/청강생으로 따라와 주셨습니다.

어드밴스 1기 여러분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저도 수업 준비과정을 통해 꼭 기억해야 할 기초들을 단단히 다져볼 수 있었고, 수강하신 분들도 영상을 읽는데 조금이나마 날카로움이 더해졌으리라 생각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MIKA #18] '샌프란시스코 화랑관' 장혜원(돌배) 작가

Ocean of Oblivion (망각의 바다) 2018